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EBS '최고다 호기심딱지' XR뮤지컬 '청주 공연'

오는 31일~ 1월 1일 청주 CJB미디어센터 에덴 아트홀
전국투어, 첫 번째 공연

  • 웹출고시간2022.12.27 16:36:24
  • 최종수정2022.12.27 16:36:24

'최고다 호기심딱지' XR뮤지컬

[충북일보] XR뮤지컬로 새롭게 태어난 EBS 대표 인기 프로그램 '최고다 호기심딱지'가 오는 31일과 1월 1일 청주 CJB미디어센터 에덴 아트홀 무대를 찾아온다.

'최고다 호기심딱지'는 코로나 시대에 맞춰 어린이들에게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과 청결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교육적인 내용을 흥미로운 이야기로 풀어낸 공연이다.

오는 31일 청주 에덴아트홀을 시작으로 경기 광주, 고양, 대구, 천안, 여수 등 10여 곳의 도시에서 이어진다.

이번 공연은 한국콘텐츠 진흥원 '실감콘텐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인기 장수 프로그램인 '최고다 호기심딱지'에 실감 콘텐츠와 뮤지컬, 플랫폼을 혼합한 새로운 장르의 XR(확장현실)뮤지컬이다.

'최고다 호기심딱지' 프로그램 주인공 박이안(호빵이)과 청주 출신 개그맨 김원구(호떡이)등 20여 명의 출연진이 뮤지컬과 일루전 마술, 비보잉 등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자체 개발한 플랫폼으로 AR 요소를 접목해 관객들은 공연 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홀로그램, 미디어파사드 등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XR영상 기반의 특별한 뮤지컬 무대에 참여할 수 있는 신개념 공연이다.

스마트폰에 다운받은 어플리케이션은 공연이 끝난 후에도 지속가능한 놀이기구 겸 교보재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 공연 콘텐츠를 해외에 소개하고 진출시키는 '에이투비즈'와의 협업을 통해 '가족 뮤지컬'에 실감 기술을 접목시킨 이번 작품의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