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10.14 13:54:22
  • 최종수정2018.10.14 13:54:22
[충북일보=진천] (재)진천군장학회(이사장 송기섭)는 학업과 기타 각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우수인재를 발굴·지원하기 위한 2018년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장학생 선발 인원은 총 166명(고등학생 77명, 전문대 10명, 일반 대 79명)에게 총 2억65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작년대비 선발 인원과 장학금액이 각각 43명, 5천200만원 증가한 금액이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진천군에 계속 거주하는 군민과 군민의 자녀로, 국내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재학생으로 성적 우수 장학생, 특기장학생, 효행장학생 등이며, 신규 사업으로 도입한 다문화·새터 민 자녀 장학생(고등학생10)도 신청 가능하다.

성적우수 장학생, 다문화·새터 민 자녀 장학생의 경우 고등학생은 1학기 성적이 상위 20%이내, 대학생은 1학기 백분율 환산점수가 80점 이상인 자이고, 특기장학생은 체육·예능·기능분야 등에서 공공기관이 주최·주관한 도 대회 이상 3위 이내 입상자가 해당된다.

또 효행장학생은 효행이 뚜렷해 타의 귀감이 되는 자로 학교장 또는 읍면장이 추천하는 학생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26일까지로 진천군청 행정지원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장학생은 진천군장학회 장학생 선발심의위원회를 거쳐 선발된다.

공고문은 진천군장학회 홈페이지(http://jcjh.or.kr/) 및 진천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고, 기타 사항은 군청 행정지원과 행정팀(전화 043-539-3146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1993년에 설립된 (재)진천군장학회는 현재까지 1천352명에게 총 16억7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우수인재 양성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진천 / 조항원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