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5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 청산중 신입생 17명 행복한 입학식 맞아

고향사랑 향토장학회원·청산중학교 신입생 1대1 멘토링
신입생 입학 축하금 각 20만원씩...1년 간 조언자도 생겨

  • 웹출고시간2017.03.01 12:58:11
  • 최종수정2017.03.01 12:58:11
[충북일보=옥천] 올해 입학하는 옥천의 청산중학교 신입생 17명은 그 어느 학교 학생들보다 행복한 입학식을 맞이한다.

입학 축하금 20만원을 개인별로 지급받고 1년 동안 학교생활과 진로, 고민 상담을 함께 해줄 스승까지 생겼기 때문이다.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결성된 고향사랑 향토장학회 박명식 회장과 청산중 황경성 교장이 2일 협약을 맺고 올해 신입생들의 학업을 돕게 된다.

우선 청산중 입학식이 있는 이날 고향사랑 향토장학회는 신입생 17명에게 입학 축하금 각 20만원씩 총 340만원을 지급한다.

또 이 장학회 회원인 청산지역 기관·단체장 17명이 입학생 17명과 1대1로 멘토멘티를 맺어 앞으로 1년 동안 이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청산중 측은 이 멘토멘티팀들이 상호 유대관계를 갖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진로캠프, 청소년프로그램 등 행사시에 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자리를 마련키로 했다.

박 회장은 "이번 멘토링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가 고장 학교에 더 큰 관심을 갖고 나아가 옛 명성을 찾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옥천군 청성, 청산면 후학양성을 위해 지난해 1월 결성된 '고향사랑 향토장학회'는 현재 48명의 회원이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는 청산초·중·고 배드민턴부에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고, 올해는 청성·청산초 입학생에 1인당 10만원, 청산중 입학생에는 2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 취임 1년 인터뷰

[충북일보]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이 취임 1년을 맞아 농업농촌 활성화와 인력지원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 취임한 이 본부장은 취임 이후 1년간 쉴틈없이 도내 농촌 현장을 살피며 바쁜 나날을 보냈다. 이 본부장은 "지난해 쌀값 하락이 계속되고 불안한 국제 정세의 영향으로 비료와 사료 가격이 폭등하는 등 농업인들의 고충이 매우 컸다"며 "다행히 추경 예산 편성과 쌀 수확기 대책 마련으로 농업인들의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어 충북농협이 조합장님들을 중심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은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1년간의 소회를 전했다. 충북농협은 지난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자 다각적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의 도입 취지가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인 만큼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충북지역 농·축협과 농협은행은 전 창구에 기부창구를 만들어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 참여자에게 우대금리 제공과 적립금액의 일부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하는 '고향사랑기부 적금'을 출시했다. 오는 3월 8일은 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