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 시네마, 올해도 절찬리 상영

지역주민 문화갈증 해소에 큰 보탬

  • 웹출고시간2017.02.07 13:07:22
  • 최종수정2017.02.07 13:07:22

문화 소외지역의 갈증해소를 위해 매년 이어지고 있는 단양시네마가 올해도 다양하고 풍성한 작품으로 군민들을 찾아간다.

ⓒ 단양군
[충북일보=단양] 화제작을 골라 무료로 상영해 주는 단양 시네마가 영화관이 없는 단양군에서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군에 따르면 단양 시네마는 지난해 문화예술회관 20회, 매포체육공원 1회 등 모두 21회를 상영하고 7천260여명이 관람했다.

지난해 1월 검은 사제들과 2월 대호를 시작으로 3월 검사외전, 4월 귀향, 5월 몬스터 호텔Ⅱ, 동주, 6월 계춘할멈(2회), 7월 앵그리버드 3D(2회), 8월 봉이 김선달, 굿바이 싱글(2회), 9월 부산행(2회), 10월 터널(2회), 11월 밀정(2회), 12월 럭키(2회)가 상영됐다.

단양 시네마는 2012년 1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1회 이상 상영되며 지역주민들의 문화갈증 해소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5월부터 박스오피스에서 화제가 됐던 영화에 대해서는 2회로 확대 상영해 부산행, 럭키 등은 천명 가까운 인원이 관람했다.

올해는 지난달 25일 첫 상영작인 조정석 주연의 '형'을 시작으로 매월 수요일 또는 목요일 20여회에 걸쳐 단양 시네마가 운영된다.

여기에 관광성수기와 지역축제, 어린이 날 등 특정 시기에는 관광객이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모두 4회의 무료영화가 상영된다.

또 문화 소외지역 해소를 위해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야외 영화관'을 적극 추진한다.

군은 수준 높은 영화 관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문화예술회관 음향과 영상장비를 정비하고 최신 영화 필름 확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문화관광과 직원들을 곳곳에 배치하는 등 안전에도 힘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과 목요일 중 하루는 가족과 함께 영화 관람하는 날로 정해 문화갈증도 해소하고, 가족 사랑도 느끼는 시간으로 만들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