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해빙기 월악산 등산 '발길 조심조심'

낙석등 위험요소 상존, 안전장비 등 준비

  • 웹출고시간2012.03.01 13:22:14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이임희)는 봄철 해빙기 본격적인 산행시즌을 맞아 월악산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에게 안전산행을 당부했다.

월악산국립공원은 암석지대가 많아 해빙기에 겨울철 결빙되었던 지반의 이완으로 '낙석에 의한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실정으로 산행 중 절벽아래 등 낙석위험지역은 최대한 신속하게 통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해빙기의 경우 산악지역 특성상 저지대와 고지대의 기온차가 크고, 결빙구간이 남아 있는 등 위험요소가 상존하고 있는 실정으로 산행시에는 반드시 안전장비(방한복, 아이젠, 랜턴 등) 및 비상식량을 준비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야 한다.

또 월악산국립공원은 험준한 산악지역으로 산행전 반드시 산행코스, 소요시간 등 사전정보를 확인해 자신의 체력에 맞는 산행계획을 수립해야 하며 안전시설이 설치된 정규 탐방로를 이용해야 안전한 산행을 할 수 있다.

만약의 안전사고 발생시에는 탐방로상에 설치된 다목적위치표지판의 현위치번호와 환자상태 및 연락처 등을 119구조대 및 월악산국립공원사무소(043-653-3250)로 신고하면 신속한 구조를 받을 수 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cb21.net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