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금빛도서관, 공모사업 선정 3관왕 '달성'

특화도서관·장애인 독서문화교육·지혜학교 공모사업 선정

  • 웹출고시간2023.05.03 09:46:58
  • 최종수정2023.05.03 09:46:58

청주금빛도서관이 3개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은 지난해 공모사업 운영 모습

ⓒ 청주금빛도서관
[충북일보] 청주금빛도서관은 2023년 도서관 분야 전국 공모사업에서 3개 분야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선정 사업은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 △장애인독서문화프로그램 △도서관 지혜학교 등이다.

'특화도서관 육성지원사업'은 청주금빛도서관을 포함 전국에서 10개관만 선정됐다.

금빛도서관은 청소년 특화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600만 원을 지원받아 직업군 특강, 심리상담,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애인독서문화프로그램'도 올해 처음 선정돼 사업비 350만 원을 지원받는다.

금빛도서관에 근무하는 장애를 가진 주무관의 아이디어로 사업에 신청해 선정됐으며, 장애인 대상으로 명화를 감상하면서 관련 도서를 읽고 토론하는 '장애인 문화읽기'사업을 추진한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금빛도서관 개관 이후 3년째 매년 공모에 선정되고 있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신중년 세대의 주체적인 인문 활동과 도서관 및 지역대학을 연계한 인문교양 심화과정 사업이다. 금빛도서관은 국비 732만 원을 지원받아 '영화와 문학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강사 지원 사업 선정으로 △금강유역환경청의 생생환경교육 △국제에코콤플렉스의 찾아오는 환경수업 △청주평생학습관의 청주시민학교 등 다양한 사업들을 펼칠 예정이다.

금빛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사업에 적극 도전해 시민들의 독서문화 체험과 다양한 자기 개발에 도움을 주고, 시민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놀이터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