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사)제천장애인부모연대·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장애 인식개선

제43회 장애인의날 기념 주간행사 '장애인차별 철폐의 날' 운영

  • 웹출고시간2023.04.20 14:12:57
  • 최종수정2023.04.20 14:12:57

사)제천장애인부모연대와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소소하고 즐거운 이벤트를 마련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제천장애인부모연대
[충북일보] 사)제천장애인부모연대(회장 심명숙)와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순애)가 제43회 장애인의날 기념 주간행사를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소소하고 즐거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두 단체는 지난 19일 대형 떡 케이크에 장애인차별 철폐의 날이라는 촛불을 밝히고 그동안 지역민과의 돈독했던 우정과 신뢰를 새롭게 하며 떡 나눔을 하는 등 부모연대사업인 권리형 일자리 당사자들에 작품 전시회. 주사위 속 선물 찾기. 퀴즈 풀기 등으로 의미 있는 행사로 장애인 인식개선의 기회를 만들었다.

특히 사)충북장애인부모연대(회장 민용순)와 청주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한인선)도 함께 대형 케이크로 이웃과의 나눔 시간을 가지며 변화하고 혁신하는 장애인복지 현장 실천을 파이팅하는 자리가 됐다.

제천 지역의 장애인주간 활동센터는 물론 바하단양군발달장애인 주간 활동센터(센터장 하남숙) 참여자들도 함께해 인근지역의 친선을 도모하는 자리로 의미를 더했다.

제천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언제나 인근 주민과 훈훈한 인사를 나누며 후원을 받았다"며 "오늘만큼은 주사위 속 선물 나누기를 이웃과 함께하며 진정한 사회통합의 기회로 주민분들께 감사를 전하고 초심으로 바르게 지원하겠다"는 다짐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