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01.01 20:39:37
  • 최종수정2019.01.01 20:39:37
[충북일보] 현대사회에서 마케팅(Marketing)은 기업 활동의 핵심이다.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다면 무엇이든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된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은 '황금돼지의 해'다. 기업들은 부와 복을 상징하는 '황금돼지'를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마케팅 수단으로 보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선 반가운 일이다. 황금돼지를 앞세워 쏟아지는 수많은 기획 상품과 풍성한 이벤트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똑똑한 소비자가 돼, 황금돼지가 가져다주는 부와 복을 마음껏 누려보자.

◇유통업계

매년 새해가 되면 유통업계는 가장 활발하게 '띠 마케팅'에 나선다.

'황금돼지의 해'를 앞둔 지난 연말에도 관련 마케팅 준비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었다.

특히 올해는 황금돼지를 걸고 다양한 경품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전국 15개 점포에서 총 400돈(1천500g) 규모의 '황금돼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일 구매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구매영수증이나 점내 고지물 QR코드 스캔 등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금 100돈으로 만든 2천만 원 상당의 황금 돼지가, 2등 당첨자 30명에게는 200만 원 상당의 황금돼지 금메달이 각각 주어진다.

현대백화점 충청점은 이와 별도로 '100% 당첨, 럭키볼 경품행사'를 오는 4·11·18일 점포 7층 카페H 앞에서 열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3만 원을 내고 럭키볼을 구입(하루 200명 한정)해야 한다.

참가자들은 100%의 당첨 확률로 최소 3만 원에서 최대 80만 원 상당의 인기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롯데영플라자 청주점도 새해 첫 정기할인 및 사은행사를 준비했다.

청주점은 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브랜드별 10~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일 하루 동안 롯데백화점 앱에서 롯데영플라자 청주점을 나의 지점으로 등록하고, 구매 영수증을 지참한 선착순 100명에게 '황금돼지 저금통'을 증정한다. 이틀 뒤인 4일부터 6일까지는 매일 100명에게 행운의 포춘쿠키를 선물한다.

이 외에도 롯데백화점이 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신년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SNS를 활용한 황금돼지 관련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같은 기간 신세계백화점은 '키친&다이닝 페어'와 '홈퍼니싱 세일 페스타' 등 다양한 할인 행사를 연다.

◇항공업계

저비용항공사들은 새해 고객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제주항공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되는 '2019 여행결심 프로모션'을 통해 탑승일 기준 오는 3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특가항공권을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과 웹에서 판매한다.

청주국제공항 노선을 이용할 경우 국내선(청주~제주)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항공권 기준 1만8천7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국제선은 △청주~일본 오사카 6만5천500원 △청주~대만 타이베이 5만3천900원부터 예매 가능하다.

에어서울과 에어부산도 특가 항공권 판매에 나섰다.

에어서울은 오는 3월 30일까지 인천~일본 오키나와 항공권을 편도 총액 7만7천100원부터 판매한다.

에어부산은 2일까지 부산~일본 나고야 노선을 대상으로 원 플러스 원 항공권 이벤트인 '반값으로 짝꿍이랑 반짝반짝 나고야'를 펼쳤다.

◇화장품업계

화장품업계는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다양한 기획 상품을 마련했다.

에이블씨엔씨 브랜드 미샤는 황금돼지의 해를 맞아 '피그드림 에디션'을 출시했다.

피그드림 에디션은 '미니모어 팔레트', '탱탱 핸드크림', '탱탱 바디크림', '통통 오일 립틴트'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에는 날개 달린 핑크빛 돼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헤라는 '에이지 리버스 쿠션' 2종과 '루즈 홀릭 샤인' 2종으로 구성된 '2019 골든 피그 컬렉션'을 한정 출시했다.

붉은색과 금색을 활용해 찬란하고 밝은 새해의 느낌을 강조했으며, 황금 돼지의 해를 상징하는 날고 있는 황금 돼지 캐릭터를 제품에 담았다.

2019 골든 피그 컬렉션은 지난 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지난 1일부터 황금돼지의 해를 기념해 출시한 '해피 위드 피글렛 컬렉션'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컬렉션은 페이스 블러와 스킨케어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너만 바라볼렛', '달콤한 꿈꿀렛', '꼬옥 안을렛' 등 피글렛의 새해 소망을 담은 네이밍이 적용됐다. 

◇축산업계

돼지고기만큼 황금돼지 마케팅에 잘 어울리는 소재가 있을까. 

축산업계는 황금돼지의 해를 돼지고기 소비 촉진의 기회로 삼으려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한돈농가 비영리단체인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오는 2월 6일까지 황금돼지의 해를 기념하는 '한돈 골든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소비자들에게 실제 황금을 선물하는 '황금 한돈을 잡아라' 이벤트와 각종 할인기획전이 포함됐다.  

'황금 한돈을 잡아라' 이벤트는 한돈 구매 영수증을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1등 당첨자(100명)에게는 3.75g 골드바가, 2등 당첨자(1천250명)에게는 5만 원 상당의 한돈세트가 증정된다.  

또한 국내 대표 해맞이 장소인 강원도 강릉시 정동진 모래시계공원에서 지난 1일 새해 해맞이 행사를 펼쳤다. 

위원회는 해맞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황금돼지 저금통과 한돈 캐릭터 인형을 나눠주고, 2019년을 상징하는 '2019인분 한돈 국밥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 신민수기자 0724sms@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