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도민공감' 충북형 양성평등 정책 수립

5개년 양성평등 기본계획 수립 착수보고회 개최

  • 웹출고시간2023.04.13 16:20:36
  • 최종수정2023.04.13 16:20:36

충북도가 13일 '2차 충북도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및 자문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도가 13일 '2차 충북도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2024~2028)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및 자문회의'를 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자문위원들은 양성평등한 일자리 환경, 여성가족 복지증진, 젠더폭력 예방, 양성평등 문화확산 등과 관련한 전략과 과제가 도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도는 올해 1월 발표된 여성가족부의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과 이달 초 발표한 민선 8기 도정 로드맵의 기조를 만영해 충북도 정책 환경 특성에 맞는 과제를 선정함으로써 지역성평등지수를 높일 수 있는 중장기 계획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용역수행기관인 충북여성재단의 세부과제는 △충북 양성평등정책 현황 및 여건 분석 △제1차 충북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 성과 분석 △양성평등정책 욕구 및 수요조사 △양성평등 충북 비전 및 추진전략 수립 △양성평등정책 추진체계 및 정책과제 제시 등이다.

이남희 도 양성평등가족정책관은 "양성평등 실현은 중요한 시대적 소명"이라며 "대내외 환경변화와 도민의 수요를 반영해서 충북 실정에 맞고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양성평등정책 기본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