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소년들의 아이디어와 참여로 새단장한 옥천군 청소년수련관 '눈길'

  • 웹출고시간2019.06.11 10:53:18
  • 최종수정2019.06.11 10:53:18

지역청소년들이 옥천청소년수련관 시설에 페인팅 작업을 손수하고 있다.

ⓒ 옥천군
[충북일보=옥천] 옥천군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참여로 최근 새단장을 마치고, 희망과 소통의 중심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군은 청소년들의 수업이 없는 토요일 4차례에 걸쳐 관내 청소년 10명과 지역 화가가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수련관 야외 농구장과 인라인구장 펜스 등에 희망의 벽화를 그려 넣었다.

이번 활동은 자신들이 이용하는 시설물에 직접 참여하고 손수 꾸미는 작업을 통해 창작의욕 고취와 애착심을 갖게 하고, 나아가 몸과 마음이 튼튼한 청소년으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전 신청을 받아 참여자를 모집하는 등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의지와 적극적인 참여로 그려낸 벽화에는 디자인 구상과 밑그림에서부터 색상 입히기, 마무리 코팅까지 어디 하나 청소년들의 손을 거치지 않은 곳이 없다.

이들의 값진 땀방울과 경험까지 더해져 옥천군 청소년들의 상징이자 큰 자산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주말이면 어김없이 청소년수련관을 찾아 운동을 즐기는 문현호 학생(9)은 "인라인구장 벽에 아름다운 꽃들이 그려져 보기에도 참 이쁘고, 친구들과 운동하는데 더 힘이 난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문을 연 청소년수련관 별관 옹벽에도 지역 화가의 정성과 손길이 닿아있는 벽화가 그려져 이곳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군은 지역 청소년들의 대표적인 문화휴식 공간인 옥천군청소년수련관의 기능 강화와 청소년들의 문화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30억 원을 들여 수련관 별관을 신축했다.

이곳에는 문화공연과 강연, 행사 개최 등에 필요한 각종 시설을 갖춘 150석 규모의 강당과 함께 청소년들의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취미활동을 뒷받침할 요리교실, 강의실, 동아리방 등이 갖춰져 있다.

또한, 군은 올해 실내체육관에 3천여만 원을 들여 냉난방기 4대를 설치해 시설을 보완하며 청소년들의 재능계발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와 함께 이달 중에는 수련관 내 낡은 정자 2곳도 청소년들과 함께 페인팅 작업을 할 계획이며, 오는 하반기에는 야간 조명시설도 추가로 설치해 꿈의 공간으로 적극 육성할 계획이다.

평생학습원 이영환 청소년팀장은 "신축한 청소년수련관 별관에서는 현재 90여명의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사랑 힐링요가교실과 토탈공예, 홈파티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열고 있다"며 "시설 개선에도 집중해 청소년들의 정서와 신체 활동 함양에 도움이 되는 수련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