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16회 한국농업경영인 전국대회 개최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농업인 2만명 참가해
임재완 세종시회장이 석탑산업훈장, 양광석 충주시연합회장 대통령 표창받아

  • 웹출고시간2018.08.29 16:55:53
  • 최종수정2018.08.30 14:48:09

제16회 한국농업경영인 전국대회가 29일오후7시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전국 농업경영인과 가족 등 2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을 갖고 30일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전국 14만 농업경영인의 한마당 축제인 제16회 한국농업경영인 전국대회가 28~30일까지 충주 세계무술공원에서 전국의 농업경영인과 가족 등 2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리고 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가 주최하고 충북도연합회·충주시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는 누구인가? 한국농업의 마중물, 우리는 자랑스러운 농업경영인이다!'를 주제로 열리고 있다.

29일오후7시 개막식에는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과 최재관 청와대 비서실 농어업비서관, 국회 이만희·이종배·경대수의원, 이시종 충북도지사, 장선배 충북도의회의장,서금택 세종시의회의장,조길형 충주시장,허영옥 충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도내 시장·군수, 의회의장 등이 참석, 행사를 축하했다.

이날 우수농업경영인으로 임재완 세종시회장이 석탑산업훈장, 이상남 전남회장과 이학구 경남회장이 국민포장, 김익환 중앙회 감사와 최홍병 경기도 감사, 양광석 충주시연합회장,박의열 충남회장,성태근 전북회장,김상호 경북정책부회장,김한종 제주회장이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행사는 28일 영화관람과 충주투어, 오후7시 특집방송이 진행 됐으며, 29일 오전 학술행사와 체육행사, 오후 6시 환영리셉션, 오후7시 개막식과 우수농업경영인 시상, 환영의 밤, 불꽃놀이, 30일 충주 자유투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행사장에는 농·특산품 및 농기자재 전시를 비롯해 드림캐처, 비누, 열쇠고리 만들기, 바리스타 체험, 충주라이트월드 관람, 조정체험, 시티투어 등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