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보건소, 가족사랑 담은 제천건강체험한마당 개최

5월 가정의 달, 건강체험으로 가족건강 챙기세요
사진 제천시가 마련한 가족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 포스터

  • 웹출고시간2017.05.18 14:18:14
  • 최종수정2017.05.18 14:18:31

제천시가 마련한 가족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 포스터

[충북일보=제천] 제천시보건소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건강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일 의림지 수변무대 일원에서 '2017제천건강체험한마당'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가족사랑'을 테마로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진행된다.

우선 오후 2시에는 '아빠, 담배는 나빠요' 금연인형극과 오후 4시 '30초의 기적 손 씻기' 인형극이 진행돼 자녀와 함께 건강한 습관을 챙길 수 있다.

또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배운 '건강체조' 시연, 제천하모니오케스트라단과 오카리나연주회의 공연, 용두동 주민자치센터 기타 연주 등 다양한 재능기부 공연도 펼쳐진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임산부 체험 △가족건강 편백비누 만들기 △꼭꼭 숨은 식품첨가물 찾기 △균형감각 및 혈관나이 알아보기 △재활토구놀이체험 △2017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홍보관 등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건강부스 25개동이 마련돼 가족건강의 현 주소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체험프로그램은 제천시치과의사회, 청풍호노인사랑병원, 한국유방건강재단, 인구보건복지협회 등 보건사업 관련 17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전문성을 높인다.

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의림지 나들이를 통해 다양한 건강 체험으로 가족 건강의 소중함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중·고·대학생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건강체험부스 운영보조 △행사장 주변 쓰레기 정리 △설문조사 △건강 체험활동으로 자원봉사활동이 가능토록 했다.

봉사활동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행사 전일까지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 회원가입 한 후 학생증을 지참하고 현장에서 등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641-3041~4)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노영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

[충북일보] 경제가 어렵다. 대외적으론 중국의 사드보복과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등에 고전 중이고, 대내적으론 제조업발 고용한파와 2%대 저성장에 기인한 내수침체에 시달리고 있다.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다. 지난 10일 출범한 문재인 정부에 국민들이 가장 바라는 점도 경기 부양이다. 문 대통령도 일자리 창출을 공약 1호로 내세웠을 정도로 경기 회복에 많은 신경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도내 경제계 수장으로서 새 정부의 경제 개혁을 바라보는 노영수 청주상공회의소 회장은 "문재인 정부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기본적으로 우리나라는 인적 자원이 우수하기 때문에 국정 안정을 바탕으로 법과 질서만 제대로 지켜진다면 언제든지 3만 달러 시대를 열 수 있다"고 했다. 지난 2013년부터 청주상공회의소 회장과 충북상공회의소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노 회장은 부산 출신으로 지난 1990년 청주산업단지에 육가공업체인 ㈜동화식품을 설립, 충북과 인연을 맺고 있다. 원칙과 상식을 중심으로 한 때 혼란에 빠졌던 청주상공회의소를 빠르게 정상화하면서 도내 경제계를 안정적으로 이끌고 있다는 평가다. ◇새 정부에 바라는 점은. "새 정부가 출범해 경기회복에 기대가 크다. 무엇보다 경제 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