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강동대, 충북권 대학 성과확산 및 상호협력 발전 협약체결

  • 웹출고시간2018.10.11 13:51:46
  • 최종수정2018.10.11 13:51:46

강동대가 11일 충북권 도내 8개교와 ‘충북권 대학 성과확산 및 상호 협력 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강동대학교
[충북일보=음성] 강동대학교는 11일 충북대학교 NH관에서 충북권 도내 8개교와 '충북권 대학 성과확산 및 상호 협력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강동대와 협약을 체결한 대학은 충북대학교, 건국대학교, 서원대학교, 세명대학교, 중원대학교, 충북도립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충청대학교 등으로 대학 간 정보교류를 통해 충북지역 교육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충북권 내 대학들이 LINC+사업 참여대학 및 비 참여대학간의 우수성과 공유·확산으로 대학 간 상호협력, 발전의 선도모델 창출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대학 간 자원공유로 개선한다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대학들은 사회맞춤형 교육은 물론 인적·물적 자원공유 등에 관한 교류·협력이 적극적으로 이뤄지도록 각 대학 LINC+사업단장과 산학협력단장을 중심으로 협의회를 구성해 교류·협력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류정윤 강동대 총장은 "이번 협약식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함께'하는 것의 중요성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을 통해 충북도내 대학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