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9.10.15 13:33:42
  • 최종수정2019.10.15 13:33:42
[충북일보 윤호노기자] 충주시의회 허영옥 의장이 15일 청주시 그랜드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제222차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월례회의에서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의 전국 기초의원 중 지방의정을 통해 지역발전 및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허영옥 의장은 다양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허 의장은 "충주시를 대표해 이런 큰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눈과 귀가 되고, 우리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허 의장은 2010년 지방의원으로 당선돼 6대 충주시의회부터 현 8대까지 지역사회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3선 의원이다.

충주시의 지역현안 해결과 시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기능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봉사의 달인, 김문식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전국협의회장

[충북일보] "남 돕는 일이 좋아 시작했는데 벌써 봉사시간만 1만 시간이 넘었네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국협의회 김문식(63·사진) 회장은 "봉사활동을 이어나가는 것은 말보단 행동으로 옮기는 자신의 마음가짐이 가장 컸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지난달 5일 대한적십자사봉사회 19대 전국협의회장에 취임했다. 김 회장은 '봉사의 달인'으로 불린다. 그는 지난 2000년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남들봉사회원을 시작으로 23년간 재난 및 취약계층 구호, 이산가족 지원, 위기가정 구호 등의 분야에서 약 1만10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해 왔다. 그간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충북도지사 표창, 적십자 봉사원 대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대한적십자사 충북협의회 회장, 전국협의회 사무총장 등을 역임했다. 김 회장이 봉사활동을 수십년간 이어온 계기는 부모님의 영향이 컸다. 김 회장은 "시계방을 운영하며 열심히 일하시던 아버지의 뒷모습과 남을 돕고 사는 선한 사람이 되길 바라는 어머니의 기도를 들으며 자랐다"며 "부모님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자신이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낮에는 금은방을 운영하며 밤과 주말에는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