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3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하늘과 땅, 사람이 하나 되는 건강증평

2017 증평인삼골축제 추진상황보고회 열려

  • 웹출고시간2017.09.07 11:46:16
  • 최종수정2017.09.07 17:32:39

오는 28일부터 10월 1일 까지 4일간 보강천체육공원에서 증평지역 최대 문화 축제인 2017 증평인삼골축제가 개최된다. 사진은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추진 상황 보고회 모습.

ⓒ 증평군
[충북일보=증평] 증평문화원이 주최하고 증평인삼골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인심 좋아! 인삼 좋아! 건강1번지 증평! 2017 증평인삼골축제'가 오는 28일부터 10월 1일 까지 4일간 보강천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 된다.

축제 첫날인 28일은 인삼 골 사상대회와 백곡 김득신 백일장을 시작으로 증평사회복지 박람회, 인삼골합창제, 인삼골 야외영화제가 열리며 인삼골 축제의 대표 체험행사인 인삼 캐기 체험이 진행된다.

둘째 날은 37사단 장병들의 멋진 군악콘서트 이후 개막식 및 불꽃놀이와 함께 국내 정상급 초청가수의 축하공연인 인삼골 열린콘서트와 물빛DJ인맥파티가 펼쳐진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물빛DJ인맥(인삼·맥주)파티는 축제 2, 3일 차에 보강천 물빛공원에서 수제맥주 무료시음식과 DJ들이 만들어 내는 신나는 비트에 몸을 맡기는 댄스타임으로 진행된다.

셋째 날은 한마음 걷기대회, 홍삼포크 삼겹살 대잔치 등이 열린다. 전국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자랑하는 증평국제청소년페스티벌도 진행된다.

주요체험행사로는 건강고구마캐기 체험이 실시된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인삼골 씨름대회, 인삼골 풍물대회, 증평전통소리공연,증평대화합대동놀이와 증평인삼골가요제를 끝으로 4일간 진행되었던 축제의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축제기간에는 증평인삼 전국산악자전거대회(30일, 10월 1일)와 GREEN 그린 환경문화예술제(30일) 등 규모 있는 행사도 개최된다.

군은 민속체험존, 가족체험존, 어린이체험존, 증평인삼존, 농·특산물판매존 등의 부대시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행사기간 코스모스와 백일홍 등으로 조성된 꽃길과 미루나무 숲 LED조명 등을 통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도 선사할 방침이다.

홍성열 군수는"증평인삼골축제가 다시 찾고 싶은 축제·안전한 축제·전국으로 발돋움하는 명품축제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차질없는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했다.

증평 / 조항원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