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3번 공유됐고 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국에서 누구보다 잘한 충주 별빛중창단

KBS '누가누가 잘하나' 대회
'해님 사랑' 노래로 으뜸상 수상

  • 웹출고시간2017.07.26 14:51:43
  • 최종수정2017.07.26 20:46:46

충주 별빛중창단이 KBS '누가누가 잘하나'에서 최고상인 '으뜸상'을 수상했다.

[충북일보=충주] 충주 별빛중창단이 KBS '누가누가 잘하나'에서 최고상인 '으뜸상'을 수상했다.

'누가누가 잘하나'는 대한민국 유일의 어린이 동요대회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학생 및 일반인들이 매주 예심을 거쳐 출연해 동요 솜씨를 겨룬다.

충주오페라어린이합창단 소속 단원 6명으로 구성된 별빛중창단은 최근 서울 KBS 공개홀에서 열린 경연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날 본선에는 전국에서 예심을 거쳐 선발된 중창 2팀과 독창 7팀 등 총 9팀이 출연해 기량을 겨뤘다.

별빛중창단은 '해님 사랑' 노래로 참가해 아름다운 하모니와 단합된 율동이 조화를 이루는 중창 실력을 선보여 으뜸상을 수상했다.

별빛중창단은 이번 수상 외에도 올해 보훈새싹동요제에서 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지난해에는 청풍동요제와 인성동요부르기대회에 참가해 각각 맑은소리상과 동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성경 지도교사는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어 출전했는데 우승까지 하게 돼 기쁘다"며 "늘 즐겁게 따라주는 아이들과 뒷바라지 해주는 부모님들께 감사하다"고전했다.

한편, 별빛중창단이 출연한 방송은 27일 오후 4시부터 KBS 2TV를 통해 전국에 방영된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