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4번 공유됐고 1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6.06.20 19:15:31
  • 최종수정2016.06.20 19:15:31

지난 19일 오창공원로 일대에서 하나님의 교회 성도 등 120여명이 환경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 19일 청주지역 목회자와 성도, 이웃 등 120여 명과 함께 청주시 오창읍 오창공원로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 지역은 호수공원 연결도로로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곳이지만 상가 개발 공사 진행이 늦어지면서 각종 쓰레기와 오물이 가득 쌓여 주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날 성도들이 수거한 쓰레기의 양은 50ℓ 쓰레기봉투 20개와 100ℓ 10개가 꽉 찰 정도로 많았다.

환경정화에 동참한 이미애(42)씨는 "도심 한 구석 공터에 쓰레기가 많이 쌓여 있어 지나칠 때마다 불쾌했는데 깨끗해진 걸 보니 묵은 때를 벗겨낸 것처럼 후련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자(43)씨는 "요즘 밖에 나가는 것도 꺼려지는데 우리 청주지역부터 깨끗해지길 바라는 마음이 간절하다"고 말했다.

이날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한 이의영 충북도의원은 "오창지역을 깨끗한 도시로 만드는 데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앞장서줘 너무 감사하다"며 성도들을 격려했다.

하나님의 교회는 3천여회 이상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대대적인 헌혈캠페인, 농촌일손돕기, 독거노인돕기, 이미용봉사, 이웃돕기 물품지원 등 충청지역에서 다각적인 봉사를 펼치고 있다.

또한 '우리 어머니' 글과 사진전, 오케스트라 연주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로 일상에 지친 지역민들을 위로해주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해 국가와 사회를 위한 헌신적인 봉사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단체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014년에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꾸준한 사회봉사활동을 통해 충청권 10개 지역교회가 충북도의회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국가적 제도 개선도 중요하지만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은 '이웃을 널리 사랑하라' 하신 하나님의 가르침을 행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유소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