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옥천군 'I-BOY 스마트리스닝' 서비스 제공

EBS 영어교육 콘텐츠

  • 웹출고시간2016.04.25 09:48:53
  • 최종수정2016.04.25 09:48:53

옥천군이 지역격차 해소를 위해 영어학습을 지원한다는 'I-BOY 스마트리스닝' 홍보포스터.

[충북일보=옥천] 옥천군이 지역 청소년의 영어듣기 능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I-BOY 스마트리스닝) 제공으로 미래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섰다.

군은 '지역공동체 비전스쿨 행복생활권사업'의 I-BOY 지역정보화 사업 중 하나로 담당기관인 ㈜스마트러닝코리아가 한국교육방송공사(이하 EBS)의 영어 교육 콘텐츠를 옥천을 포함한 남부3군 청소년에게 제공키로 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EBS 영어교육 서비스인 'I-BOY스마트리스닝'콘텐츠를 스마트 기기 및 PC를 통해 무상으로 이용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 절차에서 옥천, 보은, 영동 거주 청소년임을 확인한다.

군은 이 서비스가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 문제와 연계돼 있어, 지역 학생들의 영어 경쟁력 강화는 물론 대학진학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I-BOY 스마트리스닝은 문제집 15권 분량의 영어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별도의 교재 없이 때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기주도형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68회의 실전 모의고사와 오답노트, 단어장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틀린 문제와 영어 듣기에 필수적인 수능 어휘를 학습 및 복습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I-BOY지역정보화 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옥천(영동, 보은)군과 서울 및 수도권의 교육 격차가 해소되고, 남부 3군만의 참신하고 유용한 교육 서비스로서 'I-BOY 스마트리스닝'이 자리매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