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1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방 마라톤 대회의 숨은 봉사자, 하나님의 교회

시민들의 관심 유도와 대회의 원할한 운영에 크게 기여

  • 웹출고시간2010.09.06 14:20:43
  • 최종수정2013.08.04 00:44:01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제천지역 성도들이 지난 5일 개최된 '제10회 제천 한방 전국 마라톤 대회'에 자원봉사자로 나서 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제천지역 성도들이 지난 5일 개최된 '제10회 제천 한방 전국 마라톤 대회'에 자원봉사자로 나서 대회의 성공적 개최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제천 마라톤 조직위원회 우수환 회장은 "밝은 미소와 상냥한 태도로 정성을 다해 봉사해준 하나님의 교회 봉사자들 덕분에 대회운영이 더욱 매끄러웠다"며 봉사자들의 수고를 칭찬했다.

이어 그는 "마라톤 대회를 비롯해 지역에서 개최되는 크고 작은 행사 때마다 물심양면 도움을 준 것"에 대해서도 교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자원봉사활동에는 제천 하나님의 교회 배동기 목사를 비롯해 소속 목회자와 성도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아침 일찍부터 대회 장소인 제천의림지 쉼터 광장에 나와 당일 시행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내용들을 점검하는 세심함을 보였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마라톤에 참가한 주자들이 맡긴 물품보관부터, 완주메달 배부, 기념품 증정, 심판, 운영본부 등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또한 준비된 식사를 배식하고 간식을 나누어주는 등 인력이 필요한 요소요소에서 행사가 끝날 때까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자원 봉사자로 나선 이영실씨는 "제천을 사랑하는 시민으로서 고장에서 이뤄지는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다"고 봉사활동에 참가한 소감을 밝히고 "성도들의 정성 담긴 선행이 제천에서 열리는 한방엑스포와 제천시를 홍보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바람을 피력했다.

하나님의 교회의 마라톤 대회 자원봉사활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제천에서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자원봉사에 발 벗고 나서 숨은 일꾼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들은 지난 2009년에도 제천에서 연이어 개최된 '제 9회 한방 마라톤 대회'와 '이색 마라톤 대회' 자원봉사자로 나서 대회운영과 성공개최에 기여한 바 있다.

배동기 제천 하나님의 교회 목사는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위해 사랑을 베푼 선한 사마라아 인처럼 주는 사랑을 실천하라는 것이 하나님의 가르침"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랑 실천 활동을 통해 인류에게 영원한 행복을 주고자 하시는 어머니 하나님의 뜻과 사랑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들은 새 성전으로 이전한 이후 더욱 폭넓은 사랑실천 활동으로 지역사회 지역민들에게 든든한 이웃으로 자리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