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가 시민 건강 증진과 걷기 생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운영하는 주민주도형 걷기동아리 '혼자, 또 같이' 사업.
ⓒ제천시
[충북일보] 제천시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걷기 생활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주민주도형 걷기동아리 '혼자, 또 같이'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해 함께 걷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기르고, 지역사회 내 걷기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3인 이상 10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총 10개 팀을 선착순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은 전자우편 또는 제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대표자는 동아리 개설 신청서 1부와 참여자 전원의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취합해 일괄 제출해야 한다.
걷기동아리는 '같이 걷기'와 '홀로 걷기'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우선 '같이 걷기'는 팀 단위의 정기적인 걷기 활동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 이상 진행해야 하며 전체 팀원의 2/3 이상이 참석해야 활동으로 인정된다.
활동 내용은 워크온 앱 커뮤니티 '제천, 나의 워킹메이트' 게시판에 활동 사진과 함께 등록해야 한다.
또 '홀로 걷기'는 개인별 걸음 수와 활동 실적을 기준으로 한 그룹 대항 챌린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동아리별 평균 걸음 수 및 스탬프 획득 수 등을 기준으로 순위를 산정하고 이에 따라 인센티브가 차등 지급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동아리 사업은 이웃과 함께 건강을 실천할 좋은 기회"라며 "참여자에게는 텀블러, 선캡, 쿨토시 등 실용적인 물품을 제공하며 연말에는 우수 동아리 및 우수 참여자에게 특별 보상품도 지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건강관리과 건강증진팀(641-3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