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일보]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7월 11일까지 도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교육분야 전반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모 분야는 △시(詩) △포스터 △숏폼영상이다.
공모 주제는 △청렴·공정한 사회에 대한 희망적인 메시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반부패 정책 관련 △생활 속 청렴이야기·기타 청렴에 대한 내용이다.
올해 처음 신설된 숏폼영상 분야는 틱톡(TicTok),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작품은 1차 지역별 교육지원청 심사와 2차 본청 심사 등 철저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 우수, 장려 총 30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시와 포스터 부문 수상작 중 우수작품은 도교육청 사랑관 내 청렴 갤러리에 상시 전시되며 숏폼영상 우수작품은 청렴 교육 시 활용된다.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도교육청 누리집(www.cb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병대 도교육청 감사관은 "이번 공모전에 참신하고 개성있는 콘텐츠 작품이 발굴되길 기대하며 충북교육가족 모두가 일상 속 청렴에 대한 가치를 되새기고 청렴으로 하나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안혜주기자 asj132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