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병원 권역모자의료센터 '2025 행복한 출산을 위한 무료 산모교실' 포스터.
ⓒ충북대학교병원
[충북일보] 충북대학교병원 권역모자의료센터(센터장 홍승화)가 오는 16일 오후 2시 병원 서관 8층 호흡기센터 교육실에서 '2025 행복한 출산을 위한 무료 산모교실'을 개최한다.
산모교실은 센터가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진행하는 전문가 초청 강의의 일환이다. 초청 강의는 '임신과 출산', '올바른 모유수유', '신생아 목욕법', '신생아 달래는 방법' 등 예비 부모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육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강의인 이날 산모교실은 김수미 충북대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임신과 출산'을 주제로 진행한다.
김 교수는 임신 기간 중 유의해야 할 사항부터 분만 시 주의점까지 체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강의는 임산부와 보호자, 임신·출산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별도의 사전 신청이나 전화 문의 없이 당일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석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병원 권역모자의료센터(043-269-7868)로 문의하면 된다.
홍 센터장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통해 저출산 극복을 도모하고 임산부를 배려·보호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목표로 강의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충북대학교병원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산모·신생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의 건강 증진과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임선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