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교향악단이 찾아가는 공연 키즈클래식과 클래식디저트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해 진행된 키즈클래식 모습.
ⓒ청주시
[충북일보] 청주시립교향악단(김경희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은 찾아가는 공연 '키즈 클래식'과 '클래식 디저트'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키즈 클래식'은 7세 이하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클래식을 일상 속 재미로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는 공연이다.
동요, 애니메이션 주제가, 클래식곡과 풍부한 해설을 더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공연이 진행된다.
키즈클래식 신청 접수는 이달 10일부터 14일까지 닷새간 진행된다.
'클래식 디저트'는 직장인의 점심시간 틈새를 활용해 낮 12시부터 오후 1시 사이 약 30분간 클래식 공연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쁜 일상 속 직장인에게 문화적 감성과 힐링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클래식 디저트 신청은 오는 3월부터 10월 중 수시로 접수하며, 신청을 원하는 청주시 기업이나 기관 어디나 가능하다.
두 프로그램 신청은 청주예술의전당 누리집 공고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후, 담당자 이메일(bassbyun@korea.kr)또는 전화(043-201-0961)로 제출하면 된다.
청주시립교향악단 관계자는 "클래식은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음악"이라면서 "직장인은 일상에서 행복을 충전하는 시간을, 어린이는 클래식만의 즐거움과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