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D콘테스트 과정개발 부문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북일보] 항공기술훈련원(원장 권영택)은 지난 8일 15회 국토교통교육기관 발전협의회와 13회 국토교통 HRD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열린 발전협의회는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이 주최하고 한국공항공사가 주관하는 것으로 국토교통인재개발원 등 국토교통부 산하 14개 교육기관의 관계자 80여 명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교육기관 간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HRD콘테스트를 통해 교육훈련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토교통교육기관 발전협의회 교류와 협력에 적극 참여한 기관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상은 한국공항공사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토교통 HRD콘테스트는 전문과정 개발 부문 최고점을 받은 인천국제공항공사의 '비행장시설 관리 실무 과정'과 특성화과정 개발 부문 최고점을 받은 국가철도공단의 'KR 핵심가치 내재화를 위한 G.T.X.(Great Team eXperience) 프로그램 실시 사례'가 국토교통부 장관상인 최우상을 받았다.
교육기관 간 상호협력 및 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국토교통교육기관 발전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우수상은 전문과정 개발 부문 한국도로공사의 '현장근무자 사내강사 제도 도입'과 특성화 과정개발 부문 한국토지주택공사의'요즘 일잘러들이 일하는 방법(디지털 미래인재 양성 기반 다지기)'부문이 수상했다.
국토교통교육기관 발전협의회는 국토교통교육기관 간의 상호협력 및 공동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협의체로 2011년 10개 기관이 발족해 현재 14개 기관이 참여중이다. 2013년 부터 국토교통 HRD콘테스트를 개최하여 공공HRD 분야 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 성지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