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신간 - 소원 배달부 초초

2024.01.25 13:56:25

소원 배달부 초초

정네모 / 44쪽 / 나무의말

△소원 배달부 초초

일 년에 딱 하루 주어지는 특별한 날, 생일. 사람들은 예쁜 케이크를 사서 가장 알맞아 보이는 자리에 조심스레 초를 꽂는다. 캄캄한 어둠 속에서 홀로 빛나는 초를 마주하고 간절히 바라는 소원을 빈다. 그런데, 이 소원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나에게로 온 것일까?

'소원 배달부 초초'는 정네모 작가가 생일날마다 소원을 기억하기 위해 초를 모으다가 문득 떠오른 궁금증에서 시작된 작품이다. 생일 초인 초초가 소원을 배달하기 위해 떠나는 여정을 작가만의 사랑스러운 상상으로 그려낸다. 각자의 꿈에 응원을 건네면서 나의 존재 자체가 소중하다는 의미를 전해 주는 그림책이다.

고타 선생과 우주

김울림 / 76쪽 / 문학과지성사

△고타 선생과 우주

재기발랄한 상상력으로 자신의 꿈과 자아를 찾아가기 시작한 열 살 아이 우주의 성장을 유쾌하고 재치 있게 그린 동화다. 신인 작가 김울림은 묵직한 주제를 만화적 상상력 위에 맛깔스럽게 펼쳐 놓으며 작품 속 등장인물들에게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캐릭터의 옷을 입혔다. 특히 부모와 자식 사이, 어린이와 어른 사이에서 약자일 수밖에 없는 어린이의 모습을 단단하고 건강하게 그렸다.

이 책은 주인공 우주와 우리나라 최고의 분재사 고타 선생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재치 있게 그리고 있다. 착한 아들이지만 자기 욕망이 분명한 우주, 천재지변 같은 일을 겪어도 언제나 한결같은 고타 선생, 자기 방식대로 아들을 사랑하는 부모의 캐릭터가 자칫 뻔해질 수 있는 이야기에 예상치 못한 재미를 안겨 준다.

진짜 초등 1학년

김수현 / 96쪽 / 작은코도마뱀

△진짜 초등 1학년

11년간 초등학교 입학 준비 스테디셀러인 '한 권으로 끝내는 초등학교 입학 준비'의 작가 김수현이 이번에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어린이들을 위한 이야기를 준비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학부모님도 고민이 많겠지만, 누구보다 설레고 걱정스러운 건 바로 어린이 본인이다. 그런 어린이들을 위해 실제 초등학교 선생님이 어린이의 궁금증에 하나하나 꼼꼼히 답하며 알려 주는 알찬 초등 1학년 안내서다. 어린이 여러분들이 직접 읽고 초등 생활을 하나씩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