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공고, 현대엘리베이터와 지역연계교육과정 운영

공동 개발한 '엘리베이터설치기술' 교과서 활용
학생들에게 승강기 분야 진로 개척 기회 제공

2024.04.03 16:04:24

충주공업고등학교와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들이 3일 지역연계교육과정 운영 간담회를 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왼쪽부터) 박시범 현대엘리베이터 상무, 조재천 〃대표, 최진근 충주공고 교장, 정성용 충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충북도교육청
[충북일보] 충주공업고등학교는 현대엘리베이터와 공동 개발한 '엘리베이터설치기술' 인정도서를 활용해 지역연계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학교장 신설 교과서로 승인받은 엘리베이터설치기술은 현대엘리베이터 신입사원교육 교재를 재구성해 개발됐다. 지난해 현대엘리베이터 장혜준 교수와 현직 교사들이 집필과 검토를 진행하고,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검토·자문을 거친 인정교과서이다.

이 수업은 학교와 대기업이 협력으로 만들어낸 전국 최초의 승강기 관련 지역연계교육과정이다. 지역 학생들에게 대기업의 훌륭한 공간과 승강기 분야의 최고 전문가에게 직접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양 기관은 이달 시작하는 수업에 앞서 이날 간담회를 열어 교육 취지를 공유하고, 지속적이고 안전한 운영애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는 현대엘리베이터 조재천 대표이사(CEO), 박시범 대표상무(CHO), 윤위석 교육팀장, 교과서 대표 집필자 장혜준 전문교수와 최진근 충주공업고 교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 충주교육지원청 관계자가 참석했다.

최진근 충주공업고등학교장은 "현대엘리베이터와 지역인재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승강기 분야의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최고의 승강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 김금란기자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