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히츠센터 출범… 데이터 야구로 경기력 강화 나선다

실시간 경기 분석 가능
한화큐셀이 전력 공급
지속가능한 구단 운영

2021.04.27 15:44:47

한화이글스가 새롭게 출범한 'H.I.T.S Center' 내부 모습.

[충북일보] 한화이글스가 야구 데이터 분석의 구심점 'H.I.T.S Center; Hanwha In-game Tactic Solution Center(이하 히츠센터)'를 출범, 선수단의 경기 전략 활용 환경 개선을 통한 경기력 강화에 나선다.

히츠센터의 공식 명칭은 'H.I.T.S Center Powered by Q CELLS'로, 글로벌 태양광 선도기업 한화큐셀의 친환경 태양광 에너지로 전력을 공급한다.

'안타'를 뜻하는 'HITS'와 중의적인 의미를 담은 히츠센터는 기존 폐쇄적인 분위기의 전력 분석실을 선수단 락커 인접지로 옮겨 선수단 접근성을 높였다.

KBO리그 전 경기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는 라이브룸과 심화 분석실 '프로그레시브 랩' 등으로 재설계해 데이터 야구의 핵심 시설로 재탄생했다.

히츠센터에서는 훈련과 경기 시간을 제외하고 각 부문 코치들이 상주해 경기 전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수 개인별 면담부터 조별 미팅까지 진행할 수 있다.

지난해 말 구단 조직개편에 따라 신설된 전략팀 내 전력 분석원들의 워크 스페이스도 별도 마련해 경기 중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한화이글스는 최근 사회적으로 주목받는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한화큐셀의 태양광 발전 설비를 통해 생산한 전력으로 히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화그룹 그린에너지 사업의 대표 브랜드인 한화큐셀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기반으로 미국·유럽 등 선진 에너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화큐셀은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1·3루 내야 2층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설치해 구장 시설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한화이글스는 한화큐셀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구장 시설 및 사용 물품의 친환경 소재 전환 등 '지속가능한 구단 운영'을 위한 친환경 이미지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 강준식기자 good12003@naver.com


이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

<저작권자 충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PC버전으로 보기

충북일보 / 등록번호 : 충북 아00291 / 등록일 : 2023년 3월 20일 발행인 : (주)충북일보 연경환 / 편집인 : 함우석 / 발행일 : 2003년2월 21일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무심서로 715 전화 : 043-277-2114 팩스 : 043-277-0307
ⓒ충북일보(www.inews365.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by inews365.com,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