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중기청, 중소기업 기술개발·스마트공장 맞춤형 현장코칭 지원

1대1 코칭…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접수

  • 웹출고시간2023.05.23 17:12:57
  • 최종수정2023.05.23 17:12:57
[충북일보]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충북지역 주력산업 분야 등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술개발(R&D)·스마트공장 맞춤형 현장코칭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R&D사업을 참여하면서 직면한 문제해결과 스마트공장 도입을 준비중이거나 이미 도입된 스마트공장의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해 기술 분야별 산학연 전문가와 충북중기청 담당자가 현장을 찾아가 기업 눈높이에 맞게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R&D 현장코칭'은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기술개발 애로와 목표달성 등을 위해 전문가가 1대 1 맞춤형으로 문제해결을 돕고 사업화 연계방안 등 R&D과제 성과 창출에 필요한 핵심 사항을 코칭지원 한다.

또한, 제품설계·생산공정 개선 등을 위해 IoT, 5G 등 첨단기술을 적용한 스마트공장 솔루션 구축·기 구축 시스템 기능개선, 필요기능 추가 도입·적용범위 확대를 위한 연계시스템 구축 등 스마트공장 코디네이터를 활용한 현장코칭을 실시한다.

해당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은 충북중기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원은 7월부터 11월까지 총 20여개 중소기업에 실시될 계획이다.

맞춤형 1:1 코칭에 참여하는 전문가는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 또는 스마트공장 코디네이터에 등록돼 있는 전문가 중 해당기업 분야에 맞게 선별·위촉해 진행할 예정이다.

정선욱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중소기업의 핵심 경쟁력은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제조현장의 디지털 전환"이라며 "이번 현장코칭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창업 중소기업이 기술·제조 혁신역량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