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재단법인 티머니복지재단, 대중교통 활성화 사업 선정

찾아가는 셔틀 차량 운행으로 지역마다 필요한 서비스 제공

  • 웹출고시간2023.05.23 13:49:48
  • 최종수정2023.05.23 13:49:48

단양장애인복지관 관계자가 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노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 단양장애인복지관이 (재)티머니복지재단에서 진행한 대중교통 활성화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교통복지 소외지역 복지서비스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8개 읍·면으로 셔틀 차량 운행을 하고 있다.

복지관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으로 첫 1회차 대강면을 시작으로 단성면, 매포읍 경로당을 방문해 현재 3회차 요리교실, 노래교실, 영화관람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회차가 거듭될수록 경로당에 많은 인원이 참여하고 있고 요리 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음식을 만들고 서로 나눠 드신 후 노래 강사와 함께 신나는 노래 교실도 진행했다.

또한 문화적 혜택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들에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영화를 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수동적인 경로당 분위기가 이동복지관 사업을 통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변하고 마을 잔치를 연상하게 할 정도로 함께 음식을 만들고 식사하며 서로의 안부를 묻는 등 즐거운 시간을 만들고 있다.

한 지역 경로당 노인회장은 "복지관까지 나갈 수 없는데 경로당에 직접 찾아와 프로그램을 지원해주고 경로당에 나와 식사도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줘서 너무 고맙다"며 감사를 표했다.

셔틀 차량 운행과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사업인 고고 서비스는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며 대상은 장애인에게 국한되지 않고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사업으로 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단양장애인복지관(420-6327)로 문의하면 된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