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시의회, 상가활성화 방안 마련 연구용역 착수

지난 19일, '1생활권 상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 제3차 간담회 개최

  • 웹출고시간2023.05.21 13:44:28
  • 최종수정2023.05.21 13:44:28

세종시의회 상가활성화연구모임은 지난 19일 3차 간담회를 열어 집행부로부터 상가활성화 연구용역 착수와 관련한 내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 세종시의회
[충북일보] 세종시의회 지난 19일, '1생활권 상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 제3차 간담회 개최

세종의 고질적인 문제인 상가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세종시는 지난 19일 세종시의회'1생활권 상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임채성)' 3차 간담회에 참석해 연구용역 착수 계획을 보고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8월중 용역 추진사항 중간보고 후 10월말 완료될 예정이다.

연구모임은 이번 용역결과를 통해 △중심 상점가 현황 분석 및 선호시설 조사 △상점가 주변 신규사업 도출 △사업체계 구축 등 추진전략 제시 △개선안에 따른 영향 분석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상가활성화 연구모임은 또 지난 2차 회의에서 거론된 상점가 및 골목형상점가 현황과 주정차 단속절차 및 단속유예 관련 추진 현황에 대해 집행부로부터의 설명을 들었다.

임채성 대표의원은 "상권 활성화에 있어서는 제도를 시행하는 측면으로 방안을 마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민이 직접 보고 체감할 수 있는 시설물을 설치하고 관리하는 등 개선방안에도 중점을 두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