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CXL BIO, 국내 유일의 Bio GSC Solution Hub 오픈

바이오 의약품 전용 물류창고
국내 유일 스마트 밸리데이션센터 완비

  • 웹출고시간2023.05.17 16:30:24
  • 최종수정2023.05.17 16:30:24
[충북일보] CXL BIO가 17일 바이오 프로덕트 글로벌 서플라이 체인(GSC) 솔루션 전문브랜드를 선보이는 GSC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송생명과학단지에 위치한 CXL BIO GSC(Global Supply Chain)센터는 부지면적 2천120평에 연면적 2천675평 지상 4층 건물로 완공됐다.

주요시설로는 바이오 의약품 전용 물류창고와 의약품 냉장 차량·컨테이너의 품질과 안정성을 실내 챔버에서 검증 가능한 국내 유일의 스마트 밸리데이션센터가 있다.

의약품 운송용 차량 밸리데이션은 의약품의 안전한 운송을 위해 차량의 온도 조건을 검증하는 과정으로 차량이 의약품을 안전하게 운송할 수 있는 온도 범위 내에 있음을 확인하는 절차를 의미한다.

CXL BIO는 글로벌 종합물류 회사 세정그룹이 20년이상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한 글로벌 브랜드다.

바이오의약품과 신선농산물 서플라이체인 솔루션, 의약품 냉장·냉동 차량, 컨테이너의 품질과 안정성을 검증하는 스마트 밸리데이션센터를 운영하는 등 바이오물류 분야 전반에 걸친 통합 물류연구를 추진하게 된다.

또한, 세중그룹의 해외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하여 세계 각국으로 바이오 제품들을 공급함으로써,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세중해운그룹은 1999년 한국을 시작으로 홍콩, 중국, 베트남, 태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에 현지 법인을 구축하며 글로벌 종합물류 회사로 거듭나며 물류분야에 혁신적인 도전과 연구를 지속해온 기업이다.

국내 최초 할랄물류인증을 획득했으며 스트랑 시스템 도입 등 고객 맞춤형 특수화물 운송서비스를 제공한다.

농촌진흥청과 함께 CA 컨테이너 수송 기술 표준화 프로세스를 마련하고, 이동형 질소 발생기 시스템을 개발해 국내 농산물의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명수 CXL BIO 대표는 "CXL BIO는 GSC 센터를 중심으로 더 많은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결합해 미래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