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 장영실고 입시와 취업 둘다 잡는다

세종 장영실고 전국 중학생 학부모 초청 체험형 '학교 방문의 날' 운영 호응

  • 웹출고시간2023.05.15 09:37:54
  • 최종수정2023.05.15 09:37:54

세종장영실고 '학교방문의날' 행사에 참가한 중학생들이 보건간호과 실습실에서 수술실을 체험 하고 있다.

ⓒ 세종시교육청
[충북일보] 특성화고등학교인 세종 장영실고(교장 최재화)가 학교 홍보와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체험형 학교 홍보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장영실고는 지난 13일 특성화고에 관심이 높은 중학생과 학부모들이 학교 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직업계고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학교홍보의 날 행사를 가졌다.

학교측은 지난달 10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사전에 신청을 받았고 이날 전국의 중학생과 학부모 120여 명이 장영실고를 방문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단순한 견학과 학교소개에 그치지 않고 과별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중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외식조리과는 바리스타와 바텐더 연수과정 소개와 함께 고추잡채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학부모 송재철 씨(소담동)는 "소담중 1학년 아들이 외식조리과에 관심이 있어서 방문했다"면서 "최신식 시설과 재학생들의 열정적인 학교생활 등을 직접 보면서 아들에게 더 동기부여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IT콘텐츠과는 카메라 조작 체험 및 사진 촬영 하기 포토샵을 활용한 사진 보정, 물전사지를 활용해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드론 조작·비행 체험을 선보였다

오는 10월 영상·편집 분야로 취업이 확정된 신재원(IT콘텐츠과 3학년) 군은 "학과에서 실습이나 이론 등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되면 취업이나 진학 걱정은 없다"면서 "웹 디자인, 영상 편집, 미디어 등 정보화 시대에 딱 필요한 학과라고 자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7개 실습실을 갖춘 보건간호과는 수술실과 신생아실에서 교육체험 활동을 벌였다.

보건간호과 이혜숙 지도교사는 "올해 첫 졸업생을 배출한 가운데 36명 중 15명이 간호대에 입학했고 21명은 병원 등에 취업했다"면서 "임상경험이 많은 교사들이 각 지역 병원 부서장 등과 소통이 잘되는 등 취업 연계도 좋다"고 강조했다.

천안복자여중 3학년 조연영 학생은 "정보를 검색을 통해 학교 방문의 날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수술실 등 시설을 둘러보고 보건간호과 진학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뷰티미용과는 두피관리, 스타일링, 파라핀, 손·팔 마사지 등의 체험활동을 선보였다.

최재화 교장은 "진학이나 취업 결정이 수월할 수 있도록 실무 능력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대학진학까지 무리 없도록 모든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는 만큼 특성화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