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꽃중년을 위한 '세종신중년센터' 인기 '짱'

봄학기 90.5% 만족도 기록
여름학기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선착순 모집

  • 웹출고시간2023.05.15 09:31:11
  • 최종수정2023.05.15 09:31:18
[충북일보] 세종시와 (재)세종테크노파크(원장 양현봉)가 중년들에게 재취업을 통한 사회공헌의 기회를 주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세종신중년센터'(사진)가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는 등 갈수록 인기를 더하고 있다.

세종시에 따르면 지난 3~4월 실시한 봄학기 프로그램 수강생135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0.5%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처럼 만족도가 높은 것은 사회변화에 따른 다양한 강좌를 통해 수강생들의 관심을 끌었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시와 테크노파크 여름학기 프로그램도 다양한 수강생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오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일부 강좌의 경우 수강생이 몰릴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도 있다.

여름학기 교육은 4가지 영역, 총 9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주요 과정은 △인생 후반기 재설계를 위한 '인생설계 아카데미'(2개 과정) △정보통신 기술 등 습득을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및 4차산업'(2개 과정) △국가·민간자격 취득을 위한 '자격증 취득'(2개 과정) △신규 진로 개발을 위한 '일·활동 지원'(3개 과정) 등이다.

특히 지난해 높은 수강 만족도가 나타났고, 신중년의 사회 공헌에도 기여한 '쿠키테라피', '동화구연지도사' 등 과정은 다시 개설했다.

또한 반려동물 산업 확대를 고려한 '반려동물지도사' 과정, 인공지능 기술 '챗지피티(GPT)' 소양교육 과정을 신설하는 등 사회 변화에 따른 신중년의 새로운 진로 개발 역시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신중년센터 누리집(www.sj5064.or.kr)을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생은 소정의 수강료를 납부한 후 내달 12일부터 8월 1일까지 다정동 가온마을7단지 LH 희망상가 지하 2층에 위치한 강의실에서 교육을 수강하면 된다.

양현봉 세종테크노파크 원장은 "신중년센터의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사후관리를 통해 신중년들이 새로운 진로를 찾고 지역사회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 김정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