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먼저 인사합시다' … 청주대 캠페인 호응

광고홍보학과 학생들 코로나19 펜데믹 관계 개선 나서

  • 웹출고시간2023.05.10 15:48:57
  • 최종수정2023.05.10 15:48:57
[충북일보]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낯선 관계 개선을 위한 '먼저 인사합시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학교 캠퍼스와 복도에서 낯선 이를 만나면 일단 먼저 가벼운 인사를 하면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에 입학하자마자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낯선 대학 생활을 시작한 팬데믹 학번 학생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먼저 인사합시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교수가 먼저 인사하는 포스터가 눈길을 끌고 있다.

광고홍보학과 교수와 학생들은 캠페인 포스터를 직접 촬영하고 제작했다.

포스터에는 카메라를 보며 인사하는 교수와 학생의 모습이 담겨있지만 게시판에는 포스터의 반을 접어서 부착, 학생들의 궁금증을 유발해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또 '인싸(인사이더의 약칭)는 먼저 인사한다', '인사하고 인싸됩시다', '인사대(인문사회대학의 약칭)에서 인사를 안 한다고' 등 재치 있는 카피도 학생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아이디어를 제공한 정상수 광고홍보학과장은 "바쁜 세상에 모르는 사람에게 먼저 인사하기는 쉽지 않지만, 학교 내에서 만나는 모르는 사람은 다른 학과 교수나 교직원 아니면 학생"이라며 "처음에는 조금 멋쩍을 수 있지만 먼저 인사하 면 모두 받아주기 때문에 절대 손해 보는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청주대 광고홍보학과는 이 포스터는 국제광고제에 출품한다는 계획이다. / 김금란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