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진천군, 하계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지원 공모 선정

대한체육회로부터 국비 1억1천만 원 확보

  • 웹출고시간2023.05.07 15:39:53
  • 최종수정2023.05.07 15:39:53
[충북일보] 진천군이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한 '하계종목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지원 공모'에 선정됐다.

이에따라 진천군은 대한체육회로부터 국비 1억 1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번 공모는 지방체육회,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 직장운동경기부를 운영하고 있는 팀을 대상으로 추진됐다.

지방체육회를 우선 공모로 선정하고 이외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일반기업은 일반 공모로 진행해 분야별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했다.

심사는 △직장운동경기부 운영계획 △인권친화문화 조성 노력 △선수단 실적 △사회공헌 노력 등 4개분야 13개 지표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원금은 각 팀별 선수 숫자에 따라 신청 상한액을 두고 평가 우선순위에 따라 차등 지급하는 방식을 적용해 진천군은 심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신청액 전액을 모두 받게 됐다.

이번 지원금은 국내외 전지훈련, 대회참가비, 훈련용품, 훈련기구, 의료용품 구입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진천군은 현재 육상·태권도 2개 팀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직장운동경기부 선수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적극 청취하며 합숙소 이전, 물품 구입 등 선수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진천군 선수단은 지난해 전국체전을 비롯한 각종 대회에서 금8, 은12, 동13 등 총 33개의 메달을 휩쓰는 등 전국 최상위권의 실력을 과시했다.

지역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재능기부와 농가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일손이음(생산적 일손봉사)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은 대한체육회 주관 '직장운동경기부 우수 운영팀 포상 공모'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 충북도에서 실시한 '22년 실적 시군종합평가 정성지표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 및 운영개선 우수사례'에서 최우수에 선정됐다.

군 관계자는 "진천군청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성과는 군과 직장운동경기부가 서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좋은 성적은 물론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상생할 수 있도록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와 안정적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천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