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학 신진연구자 학술연구과제 공모

지역 발전 위한 연구기반 정립

  • 웹출고시간2023.03.09 10:36:21
  • 최종수정2023.03.09 10:36:21

충주학연구소 신진연구과제 포스터.

ⓒ 충주시
[충북일보] 충주문화원 부설 충주학연구소는 충주학 연구 진작과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14일까지 '2023년 충주학 신진연구자 학술연구과제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충주지역과 관련된 여러 학문 분야의 참신한 연구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신진연구자 발굴과 연구지원 사업이다.

연구소는 연구자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통해 충주지역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생산하고, 학술적 수준을 고취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 목표를 기대하고 있다.

연구과제 공모는 인문, 사회, 자연계열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해당 분야 석사학위자 이상의 연구자를 참여 대상으로 모집하고, 최종 선정된 연구자에게 과제별로 400만 원의 연구지원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접수 방법은 충주문화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유진태 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사업에서도 충주학 연구인력 확보와 참신한 연구성과 도출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연구성과는 향후 충주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학연구소는 새롭게 형성되는 연구인력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충주학 연구 공간을 조성하고, 최종적으로 충주의 정체성 확립을 통한 연구성과 창출이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