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중기청, 민간 혁신기관 활용 제조 혁신기업 집중 육성

오는 13일부터 4월 12일까지

  • 웹출고시간2023.03.07 16:38:01
  • 최종수정2023.03.07 16:38:01
[충북일보] 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23년 충북지역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13일부터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혁신바우처 사업은 3년 평균 매출액 120억 원 이하 제조 소기업의 경영기술혁신과 성장에 필요한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서비스를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반 바우처'는 지역산업 유망기업이 성장과정에서 꼭 필요한 경영기술 전략 컨설팅, 시제품 제작, 디자인 개선 등 12개 세부 프로그램을 민간의 혁신기관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는 저탄소 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와 에너지 효율 향상 시스템 및 시설구축 등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패키지 방식으로 지원한다.

'재기 컨설팅 바우처'는 중소기업의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도전 할 수 있도록 최대 3,000만원 한도 내에서 재창업, 사업정리 등 진로제시 및 회생컨설팅 2개 분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올해 혁신바우처 사업은 충북지역 주력산업(첨단반도체·융합바이오·친환경모빌리티부품) 영위기업과 정책사업(규제자유특구-스마트안전제어, 충북그린수소산업)산업, 충북 스타기업, 대학보육센터 입주기업) 참여기업을 집중지원 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대상은 사업장 주소가 본사, 공장, 지점 중 1곳이 충북지역에 소재한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접수와 선정 평가과정을 거쳐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된 중소기업에게는 기업당 최대 5천만 원 한도 내에서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액 규모에 따라 바우처 발급 금액의 50~90%를 차등 지원된다. 선정된 참여기업은 수요에 맞춰 바우처를 구입해 활용할 수 있다.

정선욱 충북중기청장은 "중소기업이 성장하는 과장에서 경영, 기술, 마케팅 분야에서 다양한 경영기술 애로를 겪고 있다"면서 "이번 혁신바우처 사업을 통해 지역 제조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해 혁신바우처플랫폼(http://www.mssmiv.com)에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 관련 궁금한 사항은 중소기업 통합콜센터(국번없이 1357), 충북중기청 지역혁신과(☏043-230-5346), 중진공 충북지역본부(☏043-903-9356)에 문의하면 된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조길형 충주시장 "부담 없는 시민골프장 추진"

[충북일보] 조길형 충주시장이 공익적 차원에서 시민골프장 조성 계획을 세우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비싸진 골프장 요금과 관련해 시민들이 골프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인데, 갑론을박이 뜨겁다. 자치단체장으로서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는 시민골프장 건설 계획을 어떤 계기에서 하게됐는지, 앞으로의 추진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시민골프장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충주의 창동 시유지와 수안보 옛 스키장 자리에 민간에서 골프장 사업을 해보겠다고 제안이 여럿 들어왔다. '시유지는 소유권 이전', '스키장은 행정적 문제 해소'를 조건으로 걸었는데, 여러 방향으로 고심한 결과 민간에게 넘기기보다 시에서 직접 골프장을 만들어서 시민에게 혜택을 줘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충주에 골프장 많음에도 정작 시민들은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이 안타까웠다." ◇시민골프장 추진 계획은. "아직 많이 진행되지는 않았지만, 오랜 기간의 노력을 들여 전체 과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볼 수 있는 시민의 공감을 확보했다. 골프장의 필요성과 대상지에 대해 시민들이 고개를 끄덕여 주셨다. 이제는 사업의 실현가능성 여부를 연구하는 용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