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철도건설과 전공동아리 '자격증 연구회', 자격증 특성화 성공

토목 관련 산업기사의 합격 위한 특성화된 교육 체제 구축

  • 웹출고시간2023.02.26 14:27:38
  • 최종수정2023.02.26 14:27:38

제천 대원대학교 철도건설과 전공동아리 자격증 연구회 학생들이 토목기사와 토목 관련 기사·산업기사·기타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에 열중하고 있다.

ⓒ 대원대
[충북일보] 제천 대원대학교 철도건설과 전공동아리 자격증 연구회가 2022년 토목기사와 토목 관련 기사·산업기사·기타 자격증 국가시험에서 14명이 최종 합격하고 4명이 1차 합격하는 등 자격증 특성화를 이뤘다.

철도건설과 전공동아리는 2008년부터 대원대학교 학과 전공동아리 중 최초로 콘크리트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특성화를 시작으로 토목 관련 산업기사의 합격을 위한 특성화된 교육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2022년은 코로나19가 유행하며 비대면과 대면 병행 수업으로 자격증 취득 지도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달성한 것이라 더욱 값진 성과라 할 수 있다.

자격증이 곧 취업이라는 생각으로 대학 입학에서부터 졸업까지 체계적인 토목 관련 기사-산업기사 필기와 실기 교육과 특강이 이뤄지고 있다.

혁신지원사업을 통한 동계방학 중 기숙사 합숙으로 자격증 특강을 실시했고 하계방학에도 기숙사 합숙을 통한 콘크리트산업기사 필기 특강을 가졌다.

2022년 2학기에는 학기 중에도 실기시험 특강을 실시해 합격률 증진에 이바지했다.

철도건설과 전공동아리 한성천 지도교수는 "전공동아리의 자격증 특성화를 통한 적극적 홍보와 자격증 특강의 내용 개선을 위해 항상 노력을 아끼지 않는 동아리 소속 학생들과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학과 교수님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철도건설과 교수들은 "지방대 한계를 극복하는 방안이 토목 관련 기사-산업기사 취득이라 생각하고 지금도 자격증 지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학생들 스스로 '4년제 대학만이 미래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라고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상시면담을 통한 자긍심 고취에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