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백점 백곰

김유 지음 / 92쪽

△백점 백곰

고미는 아빠가 기가 막힌 태몽을 꾸고 얻은 귀한 딸이다. 엄마 아빠는 고미가 태몽처럼 큰사람이 될 거라며 기대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고미를 큰사람으로 키워보겠다고 할머니와 고미만 남겨 두고 도시로 돈을 벌러 나가기까지 한다. 그도 그럴 것이 고미는 아빠 태몽에 나온 백곰처럼 키도 크고 덩치도 크고 공부도 썩 잘한다. 큰 덩치에 어울리지 않게 마음이 개미 콧구멍 속 코딱지만 한 게 흠이라면 흠이지만 말이다. 고미는 덩치만큼 마음도 큰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을까?

열세 살 우리는

문경민 지음 / 232쪽

△열세 살 우리는

부당해고를 당한 아빠, 하루하루 버티는 엄마, 힘을 갖고 싶지만 아무것도 바꿀 수 없는 나, 나보다 더 힘든데도 씩씩해서 오히려 비참한 기분을 느끼게 하는 친구, 태연히 얼굴색을 바꿔 가며 자신을 휘두르는 또 다른 친구… 현실의 벽에 부딪히면서도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작가는 우리를 구하는 건 결국 진심으로 누군가와 함께하려는 올곧은 마음임을 전한다. 읽을수록 가슴이 꽉 조여드는 열세 살 아이들의 뭉클한 성장담이다.

그림책 보는 기쁨

류영선 지음 / 208쪽

△그림책 보는 기쁨

그림책이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제예술의 한 장르라는 관점에서, 각 그림책을 스토리나 내용적 의미뿐 아니라 시각적 가치와 만듦새, 북 디자인 등에 초점을 맞추어 소개한다. 다채로운 미술사적, 문화적 배경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저자가 창작자로서 갈고닦은 심미안을 통해 작가들의 작업 방식과 삶을 들여다보며 완성한 애정 어린 평론이 그림책의 지평을 넓혀준다.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