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대 자동차 자율주행SW 대회 은상

미래차 융합동아리 연합팀 참가

  • 웹출고시간2023.02.13 15:10:22
  • 최종수정2023.02.13 15:10:22

청주대 미래차 융합동아리 연합팀이 지난 10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열린 1회 미래형자동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차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청주대
[충북일보] 청주대 학생들이 1회 미래형 자동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에서 은상(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청주대에 따르면 이번 자동차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는 지난 10일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에서 청주대를 비롯한 전국 15개 대학 15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2022학년도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 혁신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된 대학 학생들이다.

경진대회는 대학생에게 자율주행 연구기회를 제공하고, 미래형 자율주행 자동차 산업에 필요한 인재육성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렸다.

청주대는 전기제어전공과 항공기계공학전공, 전자공학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미래차 융합동아리 연합팀'이 출전해 은상을 차지했다.

대회참가 학생들은 자율주행 주요부품을 장착해 개조한 유아용 전동차와 라이다(LiDAR),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SW기술을 활용해 트랙을 주행하는 미션을 수행했다.

경기는 정해진 시간 내 트랙을 주행하는 시간측정과 트랙주행 때 장애물·횡단보도·주차 미션을 차례대로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호준(전기제어전공 교수) 청주대 미래형자동차 인력양성사업단장은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협력해 직접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자동차를 설계해 대회에 참가했다"며 "앞으로 융합교육을 통해 자율주행차에 대한 실무능력을 갖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