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준법지원센터, 소외계층 주거환경개선사업 펼쳐

단양군 관계기관과 함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실시

  • 웹출고시간2023.02.07 17:17:47
  • 최종수정2023.02.07 17:17:47

법무부 제천준법지원센터 국민공모제에 참여한 사회봉사자들이 매포읍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권자 A씨의 가정을 찾아 환경정리를 하고 있다.

[충북일보] 법무부 제천준법지원센터가 단양군 매포읍사무소와 단양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매포읍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권자 A씨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실시했다.

이번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는 단양군 매포읍사무소에서 경제적인 어려움과 허리통증으로 척추 수술이 필요한 수혜자의 사정을 알게 되며 가정을 방문, 도움을 주려는 면담 과정에서 주거지에 쓸모없는 가구와 쓰레기 등이 방치된 것을 확인하고 제천준법지원센터에 도움을 요청해 이뤄졌다.

수혜자 A씨는 "경제적인 어려움과 허리통증으로 집이 매우 지저분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치울 엄두를 내지 못했다"며 "봉사자들의 도움을 받아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사회봉사자 K씨는 "이번 집행을 통해 추운 날씨에 집행한다는 것이 부담됐지만 막상 주거지를 방문한 후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집행을 마치고 난 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제천준법지원센터 송용환 소장은 "앞으로도 국민공모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지역사회 관계기관과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