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아동대상 치아건강꾸러미사업' 운영

5~8세 아동 대상, 개인·단체 연중 예약제로 운영

  • 웹출고시간2023.02.07 11:45:55
  • 최종수정2023.02.07 11:45:55
[충북일보] 충주시가 지역 내 아동들의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한 체험형 '치아건강꾸러미사업'을 운영한다.

시는 평생의 생활 습관에 영향을 주는 아동기의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유아 또는 학령기 아동의 가족과 단체에서 함께 참여하는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사업은 충주시보건소 2층 구강보건센터에서 연중 예약제로 운영되며 지역 내 5세부터 8세 자녀를 둔 가족과 단체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체험 용품은 △내 입 속 구강 상태를 볼 수 있는 덴티노트 △아이와 부모가 같이 놀이할 수 있는 치과 놀이기구 키트 △숫자로 배우는 치아맨 놀이책 △색칠 공부 등 총 4종으로 가정에서 재미있게 교육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 용품은 치아 건강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동화책 대여, 칫솔질 습관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칫솔질 기록부, 칫솔질 수첩 등으로 구성했다.

대여 기간은 보육시설은 최대 2주, 가정은 1주이며 희망 가정과 보육시설은 방문이나 전화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기에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은 성인이 되었을 때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매우 중요하다"며 "아이들이 가정에서도 흥미로운 체험을 통해 올바른 구강 관리를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올바른 구강건강 생활 습관 정착을 위해 구강보건사업 추진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치아건강꾸러미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850-3553)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 / 윤호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