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LS ELECTRIC, 제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철저한 보안'

국내 기업 최초 IEC 국제표준 인증 획득
산업 전반 보안 인증 제품 수요 확대

  • 웹출고시간2023.02.06 16:46:32
  • 최종수정2023.02.06 16:46:32

지난 3일 서장철 LS일렉트릭 미래기술연구소 CTO(왼쪽에서 첫 번째부터), 서정욱 TUV SUD 코리아 대표, 조주현 LS일렉트릭 자동화솔루션연구소 이사가 안양에 위치한 LS일렉트릭 R&D캠퍼스에서 인증서를 수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S일렉트릭
[충북일보] 산업 보안이 기업 생존의 필수조건으로 꼽히는 가운데 LS ELECTRIC(일렉트릭)이 국내 최초로 연구개발 프로세스 보안 관련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LS일렉트릭은 최근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UV SUD(티유브이 슈드)'로부터 PLC, 인버터 등 산업 자동화 제품 개발 프로세스 등에 대한 'IEC 62443-4-1 정보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EC 62443은 산업 통신망의 위험 완화를 목적으로 보안에 대한 전체적인 접근방식을 정의한 신(新)국제 표준이다.

기존의 IT의 사이버 보안 표준은 네트워크에만 국한돼 있어 최근 주목받는 산업자동화 제어시스템(IACS; Industrial Automation and Control Systems)이나 운영 기술(OT; Operational Technology) 분야 보안체계 구축에는 한계가 있었다.

LS일렉트릭이 획득한 IEC 62443-4-1은 보안 관련 제조자 개발 프로세스의 요건을 설명, 정의하고 있다.

이 표준에는 △보안기능 및 전문 지식 △구성 요소들의 보안 △프로세스 및 품질 보증 △보안 아키텍처 및 설계 △문제 처리 △보안 업데이트 패치 및 변경 관련 사항이 요구된다.

LS일렉트릭은 이번 인증을 통해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요구하는 데이터센터, 스마트공장, 대형빌딩, 철도 등에 대한 자동화 솔루션 공급 확대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서장철 LS일렉트릭 CTO(최고기술책임자, 상무)는 "보안의 범위가 네트워크에서 플랜트 단계로까지 확대되는 가운데 국내 1위 자동화 기업으로서 국내 최초 보안 인증을 받아 의미가 남다르다"며 "자동화는 물론 전력 기기 분야까지 보안 인증 적용 솔루션 개발 확대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