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교육도서관, 슬기로운 겨울방학 독서특강 운영

자신생각 표현력·문제해결 능력·사고력 '쑤~욱'
4~25일 초·중학생 대상…온·오프라인 진행

  • 웹출고시간2023.02.05 15:10:48
  • 최종수정2023.02.05 15:10:48

충북도내 초등학생들이 지난 4일부터 충북교육도서관에서 운영 중인 슬기로운 겨울방학특강에 참가해 강의를 듣고 있다.

ⓒ 충북교육도서관
[충북일보] 충북교육도서관이 겨울방학 동안 도내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충북교육도서관은 4~25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겨울방학특강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충북교육도서관에 따르면 이번 겨울방학특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강좌는 어린왕자 필사하기, 윤동주 등 시인 11인의 시 필사하기로 운영된다. 오프라인 강좌는 2월 매주 토요일 △그림책+음악융합놀이 △창의글쓰기 길라잡이 △예비 중 1학년 논술완성 △책속 키워드 보물찾기 △동시+칼림바 리듬타기로 진행된다.

겨울방학특강 참가자들은 7일부터 10일 동안 △도형 심리·책 만들기 △역사 스토리 북 만들기 △동화책 필사·캘리그래피 △독서 레시피북 만들기를 통해 책을 읽고 나만의 이야기가 있는 독후활동문집을 제작하게 된다.

14일부터 17일은 △어린이 동시작가 △쉽게 시작하는 하브루타 △동화 읽고 소품 만들기 △책 속 동화요리 △진로코칭 프레디져 등 새 학년 맞춤형 독서교육으로 꾸며진다.

이종수 충북교육도서관장은 "학생들에게 겨울방학은 새 학년을 준비하는 기간"이라며 "도서관 방학특강 체험형 독서교육에 참여하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키우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양원호 충북지방변호사회 회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지방변호사회는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에 끝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양원호(60) 충북지방변호사회 신임 회장이 자신의 포부를 밝혔다. 양 신임 회장은 '청주가정법원 유치 추진 활동'을 올해 주요 역점 사업으로 꼽았다. 그는 "이전 집행부부터 청주가정법원 유치 활동을 시행해 왔는데 잘 안됐었다"며 "가정법원이 설치가 되지 않은 곳이 전북과 충북, 강원 그리고 제주 등이 있는데 특히 전북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공동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가정법원 유치추진위원회가 구성돼 가정법원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충북도와 지방의회, 시민단체, 학계 등 각계각층이 힘을 합해 총력전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매년 충북지방변호사회에서 실시하는 '법관 평가 하위법관 공개' 질문에 대해선 양 신임 회장은 "법관 평가의 목적은 재판이 더욱 공정하게 진행돼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것이지 어느 법관을 모욕하거나 비판하기 위해 법관 평가를 만든 것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 "법관에 대한 평가 자료는 대법원과 각 지방법원 법원장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당분간 하위법관을 평가받은 법관들을 공개하진 않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