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2.02 16:49:05
  • 최종수정2023.02.02 16:49:05
[충북일보] 충북국제교육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6일부터 관람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 관람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관람 투어는 평일(토·일과 공휴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 된다.

충북국제교육원 누리집(www.cbiei.go.kr)에서 사전 예약(1시간 25명 내 운영)하면 전문해설사의 알찬 설명과 함께 다문화사회, 문화다양성, 인권·평화, 세계시민, 반편견·비차별 등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세계의 다양한 악기와 민속놀이, 의상체험 공간에서는 다른 나라의 의상을 입고 악기를 연주하는 체험도 해 볼 수 있다.

관람투어 후에는 소감과 다짐을 적거나 다문화 공예체험도 즐길 수 있다. 관람투어 관련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된다.

다문화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교육전시체험관의 다양한 체험과 활동중심의 전시체험물을 통해 다문화 인식개선과 문화다양성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다문화교육지원센터는 다문화교육사이버체험관(https://www.cbiei.go.kr/cyber)을 통해 사이버 체험활동 5종, 전시콘텐츠 124종 등의 콘텐츠를 구현하고 있다. / 이종억기자 eok527@daum.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