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청소년센터방과후아카데미, AI 캠프 개최

한국교통대학교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와 시스템 설계

  • 웹출고시간2023.01.30 13:24:07
  • 최종수정2023.01.30 13:24:07

제천시청소년센터방과후아카데미의 '한국교통대학교와 함께하는 AI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우고 있다.

[충북일보] 제천시청소년센터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28일 '한국교통대학교와 함께하는 AI 캠프'를 열었다.

이날 프로그램에는 초등과 중등학생 18명이 참석해 초등 프로그램에서는 인공지능 도구 티쳐블머신과 AI렌즈를 활용해 TP봇과 함께 달리기 프로젝트를 설계했으며 중등 프로그램에서는 인공지능 스마트 물류시스템을 설계하고 구현했다.

이번 AI 캠프로 아카데미 학생들은 그동안 진행한 특성화 수업인 코딩 수업을 보다 전문적이고 상세히 배우는 동시에 프로젝트와 시스템 설계 등을 더 심도 있게 배웠다.

한 참가자는 "그동안 배워온 코딩을 직접 해볼 수 있어 좋았고 스스로 설계하고 제작한 결과물이 눈앞에서 실현되니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4차산업과 연관된 SW, AI 수업을 통해 미래 주역으로서 꿈과 비전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 직영 제천시청소년센터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현재 초등 5~6학년, 중등 1~2학년 신입생을 상시 추가 모집하고 있으며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641-6067~9)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