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23.01.25 16:39:16
  • 최종수정2023.01.25 16:39:16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자문위원회 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충북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대통령직속 우동기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 장태평 농어업·농어촌특별자문위원회 위원장, 양창수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 위원장에게 각각 위촉장을 수여했다.

우동기 위원장은 경북 의성 출신으로 대구고와 영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우 위원장은 영남대 총장과 대구광역시 교육청 교육감, 대구가톨릭대 총장을 지냈으며 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기도 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지역 간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자립적 발전을 통해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과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주요정책에 대해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기구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국회에 계류 중인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안'이 통과되면 자치분권위원회와 통합돼 '지방시대위원회'로 개편될 예정이다.

장태평 위원장은 전남 무안 출신으로 경기고와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했다.

장 위원장은 행정고시 20회로 공직에 입문한 뒤 농림수산식품부 농업구조정책국장, 재정경제부 정책홍보관리실장, 국가청렴위원회 사무처장,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등을 지냈다.

농어업·농어촌특별자문위원회는 농어업·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장기 정책방향, 농어촌 지역발전, 먹거리 등에 대한 협의, 심의·의결을 통한 자문 역할을 한다.

향후 국무총리 소속의 '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지역개발 위원회'와 통합해 기능이 강화될 예정이다.

양창수 위원장은 제주 출신으로 서울고와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했다. 16회 사법시험(사법연수원 6기)에 합격해 서울민사지방법원 판사, 서울대 법과대학 교수, 대법원 대법관 등을 지냈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는 정무직 공무원과 중앙행정기관 공직자 및 지방자치단체·교육청의 3급 이상 공직자 등의 재산등록, 등록재산의 심사와 공개, 퇴직공직자 취업심사 등을 관할한다. 서울 / 안혜주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