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주시, 민원상담 챗봇 운영…1천200여개 단순·반복 민원 대응

  • 웹출고시간2023.01.17 17:07:43
  • 최종수정2023.01.17 17:07:43
[충북일보] 청주시는 단순·반복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민원콜에 자주 걸려오는 1천200여개 민원 상담 매뉴얼을 8개 큰 메뉴와 53개 세부 메뉴로 나눴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청주시청 민원상담 챗봇'을 친구 추가한 뒤 원하는 분야를 키워드로 입력하면 된다.

'쓰레기'를 입력하면 음식물 쓰레기 분리 배출, 낙엽 쓰레기 수거, 생활쓰레기 투기 및 소각 등 세부 내용이 차례로 제공된다.

관련 홈페이지 링크, 전화번호 안내와 생활민원 접수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챗봇 서비스 구축으로 365일 24시간 민원 상담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상담 분야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김정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정우택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

[충북일보] 정치란 모름지기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고 국가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이라고 한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이해관계가 얽혀있고, 갈등이 심화될수록 정치의 기능과 역할은 더욱 중요해질 수밖에 없다. 정치인도 마찬가지다. 그들의 생각은 고여 있을 수 없고 행동 또한 멈춰있을 수 없다. 새해를 맞아 국민의힘 정우택(69·청주 상당) 21대 국회 후반기 국회부의장을 만났다. 그는 부친인 정운갑 전 농림부 장관(1913~1985년)의 뒤를 이어 정치에 입문한 뒤 장관, 충북지사, 국회의원 등 '트리플 크라운'이라는 화려한 경력을 쌓았다. 지난해 3월 9일 치러진 재선거로 부친과 함께 '5선' 타이틀까지 거머쥔 뒤 국회부의장으로 선출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목으로 성장했다. 정 부의장을 만나 새해 각오와 정치·충북 현안에 대해 들어봤다. ◇새해 각오를 밝혀 달라.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 토끼는 예부터 만물의 성장과 번창을 의미한다. 새해에는 도민 여러분 모두가 크게 번창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란다. 최근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삼중고로 인한 서민들의 삶이 어려워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