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중기중앙회 '2023 충청지역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개최

김영환 충북지사, 김태흠 충남지사 등 450여 명 참석

  • 웹출고시간2023.01.11 16:59:02
  • 최종수정2023.01.11 16:59:02

중기중앙회가 11일 대전 호텔ICC에서 '2023 충청지역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중소기업중앙회는 11일 대전 호텔ICC에서 지자체, 국회, 중소기업계 등 충청지역 각계 주요인사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충청지역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는 매년 권역별로 개최돼 정부, 국회, 중소기업계의 주요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결의를 다지고 중소기업인들의 사기를 진작하는 신년하례의 장이다. 올해는 호남권(3일), 영남권(9일)에 이어 이 날 충청권에서 신년인사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택구 대전광역시 행정부시장 △이준배 세종특별자치시 경제부시장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감 등이 참석했으며, △박범계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서구을) △장철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동구)이 참석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올해가 '대기업과 중소기업, 근로자 모두가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드는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규제로 가장 어려움을 겪는 대상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으로 지난 연말 납품단가 연동제가 국회를 통과했듯이 지자체와 국회에서는 지역 중소기업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규제를 신속하고 과감하게 없애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코로나 위기에도 중소기업은 세계에서 납기를 가장 잘 지키며 지난해 역대 최대의 수출을 기록했다"며 "정부가 만든 기업승계제도를 기반으로 1·2세 기업인들이 힘을 함쳐 독일이나 일본과도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중소기업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정치는 국가번영과 국민을 위한 협치를 하고, 노조는 일터에서 노사가 함께 대화를 하고, 경제는 우리 모두가 다시 일으켜 대한민국의 미래를 힘차게 밝혀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김 충북지사를 비롯한 국회의원들은 격려사와 신년덕담을 통해 중소기업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 노력을 약속했다.

/ 성지연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신년>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취임 두 달이 지났다. 그동안의 소회 말씀해 달라 2016년 국회 저출산고령사화특귀 위원장을 하면서 출산율 제고와 고령화 정책에 집중했다. 지난 6년간 대한민국 인구구조는 역피라미드로 갈 수밖에 없는 흐름이다. 2025년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큰 틀에서의 인구미래전략이 필요하다. 취임 후 위원회가 해온 일을 살펴보고 관계부처, 관련 전문가, 지자체, 종교계, 경제단체 등 각계각층과 의견을 나눴는데 아직 연계와 협력이 부족하다. 위원회가 정책을 사전에 제안하고 부처 간 조정 역할을 강화해 인구정책 추진에 매진할 계획이다. ◇인구정책 컨트롤타워로서 위원회의 인구미래전략 비전과 방향은 현재 극심한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구구조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위원회는 피할 수 없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는 '미래 100년 준비'를 시작한다. 인구구조에 영향을 받는 산업, 교육, 국방, 지역 등 전 분야의 준비를 통해 사회구성원 모두 행복하게 살 수 있는 탄탄한 미래를 설계하고자 한다. 인구구조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출산율 제고는 반드시 필요하다. 새해에는 '2023년 응애! 응애! 응애!' 구호를 펼친다. 젊은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