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한국폴리텍다솜고, 국가기술자격증 100% 취득 '9년 연속 달성'

5개 이상 자격증 획득 학생 2명 등 전원 1개 이상 자격 취득

  • 웹출고시간2022.12.25 13:53:01
  • 최종수정2022.12.25 13:53:01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한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 졸업예정자들이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관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결과 9년 연속 100%를 취득했다.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위해 2012년 3월 설립한 다솜고는 3학년 42명의 학생들이 올해도 어김없이 국가기술자격증시험에 도전했고 12월 현재 72개(171%)의 자격증을 취득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내고 있다.

다솜고에 따르면 2023년 1월 졸업 예정 3학년 학생 전원이 컴퓨터응용밀링기능사와 컴퓨터응용선반기능사, 용접기능사, 전기기능사, 공유압기능사 등 1개 이상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했고 2개 이상 21명, 그리고 2명의 학생은 5개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쾌거를 이뤘다.

특히 2020년 다솜고를 졸업한 쌍둥이 형들의 뒤를 이어 다솜고에 입학한 Smart 전기과 박태균 학생은 올해 전기, 승강기, 공유압, 철도전기신호, 지게차운전 기능사 등 5개의 국가기술작격증을 취득해 한국공학대학교 조기취업형 계약학과에 진학한다.

또 중국에서 중도 입국한 Computer 기계과 지앙 웬보(JIANG WENBO)군은 기계가공조립, 컴퓨터응용선반, 컴퓨터응용밀링, 공유압, 3D프린터운용 기능사 다섯 개를 취득했는데 "한국에 살면서 무엇보다 기쁜 일은 다솜고에 입학해 다양한 기술 자격증과 TOPIK 5급을 취득해 내가 원하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었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실력 있는 기술인으로 성장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여기에 한국인 아버지와 중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나 중도입국한 진 지션(JIN ZHIXUN) 학생은 컴퓨터응용선반, 컴퓨터응용밀링, 공유압, 3D프린터운용 기능사 등, 네 개를 취득했고 TOPIK 6급의 한국어 능력을 겸비했다.

제천시에 자리한 다솜고는 중도 입국을 포함한 국제결혼 자녀를 대상으로 국내 유일하게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기숙형 전문기술고등학교로 2023년 1월 6일 9회 졸업식이 열린다.

조상훈 교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좋은 일터에 취업하기 위해서는 국가기술자격증의 취득과 이중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이 매우 중요한 핵심 역량"이라며 "올 한해 자격증 취득을 위해 구슬땀을 흘려준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격려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재황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장 인터뷰

[충북일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메카인 충북 오송에 둥지를 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지난 10년간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쉼없이 달려왔다. 지금까지의 성과를 토대로 제2의 도약을 앞둔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 구상하는 미래를 정재황(54) 원장을 통해 들어봤다. 지난 2월 취임한 정 원장은 충북대 수의학 석사와 박사 출신으로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선임연구원, 충북도립대 기획협력처장을 역임했고, 현재 바이오국제협력연구소장, 충북도립대 바이오생명의약과 교수로 재직하는 등 충북의 대표적인 바이오 분야 전문가다. -먼저 바이오융합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창립 10주년 소감을 말씀해 달라.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이하 바이오융합원)은 산업단지 기업지원과 R&D, 인력양성이융합된 산학협력 수행을 위해 2012년 6월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바이오헬스 분야 산·학·연 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창업 생태계 조성과 기업성장 지원, 현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 등의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충북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 사업